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단체예약
  • 교육신청
  • 문화행사
  • 대관신청

본문영역

보도자료

홈 > 열린 마당 > 보도자료

제목
국립한글박물관에서 만나는 문화공연 - 문화가 있는 날 등 6월 문화행사 개최
작성자
  • 고객지원팀
  • 강지예
  • 02-2124-6292
작성일
2019-05-29
조회수
391
파일첨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만나는 문화공연

- 국립한글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등 6월 문화행사 개최 -

국립한글박물관(관장 박영국)은 문화가 있는 날 등 6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문화가 있는 날 공연 <보이는 음악한국사, 조선을 보다>

6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우리나라 역사를 음악으로 만나는 무대가 열린다. 조선의 왕 10명을 선정하여 각 왕들의 이야기와 업적을 그림영상으로 보며 설명을 듣는 이번 공연에서는 역사 이야기와 함께 각 왕들의 분위기를 담은 클래식, 영화 삽입곡 등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조선을 건국한 태조, 왕자의 난을 일으킨 태종, 한글을 창제한 세종, 조선 왕조의 체계를 완성한 성종, 문화의 꽃을 피운 정조 등 다양한 왕들의 이야기를 해설, 영상, 음악으로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라이브 연주와 더불어 재미있게 역사 지식을 알 수 있는 이번 공연은 6월 26일(수) 오후 2시, 4시에 강당에서 진행되며 6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토요 문화행사 <꼬마장승 가출기>

6월 둘째 토요일에는 민간신앙 속 집지킴이 신들을 소개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한 마을의 수호신인 장승을 의인화하여 꼬마장승의 작은 여정을 담은 이번 공연에서는 대문장군 수문신, 변소장군 측신, 부엌장군 조왕신 등 민간신앙 속 집지킴이 신들과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다양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전통 한지 인형이 창의력을 자극한다. 주인공 꼬마장승의 이야기를 통해 용기와 감사함에 대한 교훈을 전하고 공연에서 소개된 신들이 마을과 집안의 건강, 안녕을 바라는 조상들의 마음에서 만들어진 지혜의 산물임을 이야기한다. 공연은 6월 둘째 주 토요일인 6월 8일 오후 2시, 4시에 강당에서 진행되며 4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월요 문화행사 <북마임으로 떠나는 책 여행>

6월 셋째 주 월요일에는 마임으로 책을 만나는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장르인 ‘마임’을 연극과 영상, 마술, 음악과 결합해 신선하고 재미있게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공연은 판토마임과 신기한 마술로 시작해 관객이 직접 마임을 배워볼 수 있는 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늘 티격태격하는 남매의 화해과정을 동화적인 상상력으로 풀어낸 베스트셀러 작가 앤서니브라운의 ‘터널’과, 치매 할머니를 바라보는 7살 어린아이의 순수한 시선을 바탕으로 어머니의 사랑과 삶의 여정을 재해석한 이청준 작가의 ‘할미꽃은 봄을 세는 술래란다’를 마임 공연으로 선보여 어린이 관람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공연은 오는 6월 10일(월) 오후 2시, 4시에 강당에서 열리며 6세 이상 참여할 수 있다.

토요 영화상영 <로빈슨 크루소>, <아바타 정글의 비밀>,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

토요 문화행사와 책사람 강연이 없는 6월 토요일에 모험을 주제로 한 영화가 상영된다.

6월 토요 영화 상영 일정
일시 및 장소 내용
2019.6.1.(토) 16:00 강당 애니메이션 <로빈슨 크루소>
2019.6.15.(토) 16:00 강당 애니메이션 <아바타 정글의 비밀>
2019.6.29.(토) 16:00 강당 애니메이션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

위 행사들은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www.hangeul.go.kr) 문화행사 목록에서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보이는 음악한국사, 조선을 보다
 
2. 꼬마장승 가출기
3. 북마임으로 떠나는 책 여행

공공누리마크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트위터 트윗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주소복사
목록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별점3개

별점2개

별점1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