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단체예약
  • 교육신청
  • 문화행사
  • 대관신청

본문영역

전체

홈 > 교육 · 문화행사 > 교육 신청 > 전체

목록

2019년 상반기 전문인력 양성 교육 <한글 상표 공방>

  • 성인
  • 개별
  • 온라인 접수
  • 기타(개별연락)
접수마감

한글 상표 개발 및 디자인

교육프로그램 정보
신청기간 2019-03-08 ~ 2019-03-31
교육기간 2019-04-13 ~ 2019-06-01
매주 토요일
교육대상 성인
교육장소 나눔마당 별관 라
참가방법 기타(개별연락)
참가비 무료 교육정원 30 명
문의
02-2124-6445
첨부파일
2019년 상반기 전문인력 양성 교육 <한글 상표 공방> 썸네일

         

국립한글박물관 상반기 전문인력 양성 교육 한글 상표 공방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한글의 과학적도상적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한글의 확장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한글 상표 공방(한글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 교육을 운영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주요 교육 내용 및 일정


교육명: 한글 상표 공방 (2019년 국립한글박물관 전문인력 양성 교육)

교육 기간: (상반기) 2019.4.13.~2019.6.30. 토요일 13:00~17:00, (8)

운영 규모: 회당 30명 내외

교육 장소: 립한글박물관 강의실, 상설전시실, 외부 견학 업체(2)

수강생 모집 및 선발 일정

  - 모집 기간: (상반기)2019. 3. 8.() ~ 3. 31.() 오후 6/ 3주간

  - 신청 방법:  제출 서류를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 우편으로 송부 (yes2349@korea.kr

  - 제출 서류: 자기소개서, 교육 활용 계획서(2)

  - 수강생 선발: 서류 심사 후 최종수강생 선발(30명 내외)

  - 최종수강생 선발 공고: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 게시


한글상표공방 교육일정. 일정: 1주차 4월 13일 토요,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이름 짓기 1, 교육내용: 한글 상표의 개념과 특성 개발 사례1. 한글 상표 이름 짓기의 실제1 기획, 강사: 이예현 브랜드 메이저.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유형: 특강 강의, 일정: 2주차 4월 20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이름 짓기 2, 교육 내용: 한글 상표의 개념과 특성 개발 사례 2. 한글 상표 이름 짓기의 실제 2 전략, 강사: 민은정 인터브랜드.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유형: 특강 실습, 일정: 3주차 4월 27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이름 짓기 3, 교육 내용: 한글 상표 이름 짓기의 실제 3 개발, 강사: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유형: 강의 실습, 일정: 4주차 5월 4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이름 짓기 4, 교육 내용: 한글 상표 이름 짓기의 실제 4 개발 및 등록, 강사: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유형: 강의 실습, 일정: 5주차 5월 11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디자인 1, 교육 내용: 한글 로고타입 디자인 개발의 사례. 한글 상표 디자인 이해와 중요성 발상과 레터링, 강사: 차재국 어센더브랜드. 권경석 (주) 산돌, 유형: 강의 실습, 일정: 6주차 5월 18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디자인 2, 교육 내용: 한글 상표 디자인 과정 및 전략. 한글 상표의 디자인 컨셉 도출, 강사: 권경석 (주) 산돌, 유형: 강의 실습, 일정: 7주차 5월 25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디자인 3, 교육 내용: 디자인 개발 사례와 유형. 한글 상표 로고타입 도안 제작 실습, 강사: 권경석 (주) 산돌, 유형: 강의 실습, 일정: 8주차 6월 1일 토요일, 시간: 13시부터 15시. 15시부터 17시, 주제: 한글 상표 디자인 4, 교육 내용: 한글 디자인의 이해. 로고타입 디자인 제작 실습, 강사: 권경석 (주) 산돌, 유형: 강의 실습, 일정: 4월 5월 중, 시간: 4월 14시부터 17시. 5월 14시부터 17시, 주제: 실무 견학, 교육 내용: 브랜드 메이저 견학. (주) 산돌 견학, 강사: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권경석 (주) 산돌, 유형: 견학. 강사소개. 이예현, 브랜드 메이저 대표. 건설,금융,유통,자동차,통신,화장품,의류,식품,엔터테인먼트에 걸쳐 다수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이승훈, 브랜드 메이저 상무. CJ 종합채널 tvN 브랜드 개발, CJ제일제당 백설 브랜드 전략 수립, 현대해상화재보험 Hi-Life 브랜드 전략 수립, 다수의 브랜드 전략 및 개발 수립. 권경석, (주) 산돌 이사. 평창동계올림픽 엠블럼 로고디자인(제일기획), LG그룹 CI 및 계열사 로고 개발(HSad), 삼성 계열사 로고 개발(제일기획), 다수의 로고 및 폰트 디자인. 안내사항. 일정: 교육은 2019년 4월 13일 토요일부터 6월 1일 토요일 매주 토요일에 13시부터 17시입니다. 전시는 2019년 6월 17일 월요일부터 6월 30일 일요일까지 입니다. 장소: 국립한글박물관, 대상: 한글 상표 이름 만들기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성인(30명), 신청: 2019년 3월 8일 금요일부터 3월 3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3주간.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www.hangeul.go.kr) 교육문화행사,교육신청,성인 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식 작성 후 전자우편 접수(yes2349@korea.kr), 문의: 02-2124-6445 카카오톡 오픈채팅 한글상표공방(신청 기간만 운영), 특전: 교육 수료 조건 충족 시 국립한글박물관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및 교육비 무료.



본 교육의 특장점

- 상표 이름의 개발 과정과 디자인의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상표 이름 전문가가 직면하는 일련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음.

- 실무자의 체계적인 직접 지도를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에 교육의 과정을 누적,

    기록할 수 있으며, 취업, 실무 등 필요시 이를 개인의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음.

- 련 산업체 견학을 통해 실무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자의 개발 전략과 사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음.

- 한글 상표 산업과 관련한 전문인력 인프라로서, 본 기수 수강생뿐만 아니라 기 수강생,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이 가능함.


기타 안내 사항

-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국립한글박물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함.

- 육참여 시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프로그램이 설치된 노트북 지참

- 교육 소개, 교육 과정 기록, 교육 홍보 등을 목적으로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생산하는 각종 자료에 수강생의 얼굴, 목소리 등이 담긴 사진, 영상 등의 미디어 파일이 활용될 수 있음.

- 교육 과정에서 발생한 저작물 및 발명 일체와 그에 대한 지식재산권(상표 등록, 특허 등)행사할 수 있는 권리는 국립한글박물관이 승계하며 국가의 공공저작물로 귀속됨.

- 교육의 수료를 위해서는 교육 결과물 전시 및 준비에 반드시 참여해야함.




* 국립한글박물관의 <한글상표공방> 교육프로그램 홍보는 네이버에서 후원합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