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한글생활 기사 사진. 겉표지가 보라색, 파란색인 책이 여러 권 쌓여 있다. 꼭대기에는 컴퓨터 앞에 앉아 한 손에는 책을 들고 있는 여자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 아래로는 책이 쌓인 탑의 중간에 앉아 노트북을 보고 있는 여자의 그림이 있다. 옆에는 사다리 그림이 그려져 있고, 가장 오른쪽에는 세 권의 책을 든 남자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슬기로운 한글 생활 한글에 대한 모든 것을
읽고, 보고, 쓰는 공간!
한글도서관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은 한글의 가치를 보전하고
한글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한글 전문 도서관입니다.
한글도서관에 어떤 자료들이 있는지 만화로 만나보세요.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을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서 있다. 남자 캐릭터는 턱에 브이 자 표시를 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단발에 안경을 쓰고 가슴 앞에서 양 손을 모으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입구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남자 캐릭터는 이곳은 한글의 가치를 보전하고 한글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한글 전문 도서관이에요~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볼 수 있답니다~ 라고 말하며 웃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오른쪽 손을 높이 들고 웃으며 한글학자가 꿈인 저에게 도움이 될 자료가 많겠지요? 얼른 자료들을 보러 갈래요!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둘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펴낸 발간자료들을 보고 있다. 남자 캐릭터는 여기는 국립한글박물관에서 펴낸 책들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와~ 전시 도록부터 연구 보고서까지 다양하네요!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기증자료 앞에 서 있다. 남자 캐릭터는 한 손을 옆으로 비스듬히 들고 여기에는 한글 전문가들의 기증 자료가 모여 있어요~ 앞으로의 한글 연구를 위해 기증해 주신 거랍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손을 모은 자세로 미래의 한글 학자로서, 소중한 자료를 기증해 주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사전 앞에 서 있다. 남자 캐릭터는 웃으며 여기는 다양한 한글 사전이 모여 있는 서가예요~ 한글학회의 큰사전도 여기서 볼 수 있지요 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번쩍 든 자세를 하고 놀란 표정으로 우와~ 사투리 사전도 있어요! 신기한 사전이 이렇게 많다니!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옛 한글책 앞에 서 있다. 남자 캐릭터는 턱에 손가락으로 브이 자 표시를 한 자세로 여기 보이는 책들은 전시장에 있는 옛 한글 책을 자유롭게 넘겨볼 수 있도록 똑같이 만든 것이에요~ 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옛 한글 책을 넘겨보며 정조 대왕님이 쓴 한글 편지첩도 있어요! 꼭 진짜 유물을 넘겨보는 것 같아요~!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영상자료실 안에 들어와 모니터 앞에 앉아있다. 남자 캐릭터는 한쪽 손을 뻗고 미소를 지은 상태로 여기는 영상 자료실이에요~ 한글문화 콘텐츠를 담은 영상 자료를 볼 수 있답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의자에 기대앉은 자세로 웃으며 아늑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온라인 자료를 확인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컴퓨터 앞에 앉아 자료를 찾아보며 제 공부에 필요한 전자책과 학술 자료를 열람할 수 있군요! 라고 말하고 있다. 남자 캐릭터는 여기는 한글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에요~ 다른 도서관의 자료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들은 어린이 독서공간에 들어와 있다. 남자 캐릭터는 초록색 표지의 책을 안고 웃는 얼굴로 여기는 어린이 독서공간이에요~ 자유롭게 책을 읽으면서 책과 친해져 봐요~라고 말하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노란 의자에 걸터앉아 보라색의 책을 들고 숲속에서 책을 읽는 느낌이에요! 라고 말하고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한글도서관 내부를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웃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여자 캐릭터는 가방을 메고 비스듬히 선 채로 이번 한글도서관 방문은 저에게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라고 말하고 있다. 남자 캐릭터는 양팔을 들고 앞으로도 한글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주세요~라고 말하고 있다. 그 위에는 파란색 상자 안에 이용 안내 이용 문의: 02-2124-6461 한글도서관 이용시간 월~금요일 10:00~18:00 어린이 독서공간 이용시간 월~일요일 10:00~18:00 한글도서관 휴관일 토,일요일, 공휴일(한글날 제외) 어린이 독서공간 휴관일 1월 1일, 설날 당일, 추석 당일 이라고 적혀있다.

*본 기사는 취재하여 작성된 내용으로,
국립한글박물관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04383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9 국립한글박물관
대표전화 02-2124-6200, 단체 관람 02-2124-6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