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07호 2022.07.

전체메뉴 닫기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전시장에 전시된 한글 작품을 관람객이 바라보고 있다. 관람객은 긴 머리를 하나로 묶었으며 흰색 가디건을 착용하고 있다. 벽면에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혹은 흰색으로 삼각형, 원형, 사각형 등으로 한글 자모음이 표현되어 있다. 그 앞에는 초록색, 빨간색, 파란색의 가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조형물 사방으로는 한글로 디자인된 옷을 입고 있는 마네킹 네 개가 각각 밖을 바라보며 서 있다.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전시장에 전시된 한글 작품을 관람객이 바라보고 있다. 관람객은 긴 머리를 하나로 묶었으며 흰색 가디건을 착용하고 있다. 벽면에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혹은 흰색으로 삼각형, 원형, 사각형 등으로 한글 자모음이 표현되어 있다. 그 앞에는 초록색, 빨간색, 파란색의 가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조형물 사방으로는 한글로 디자인된 옷을 입고 있는 마네킹 네 개가 각각 밖을 바라보며 서 있다.
기획기사

기획기사 전국에서 만나는
국립한글박물관!
안동과 대구에서 펼쳐지는 한글 전시 이야기 자세히보기

문화행사 기사 사진. 어두운 무대에 붉은색 커튼이 드리워져 있으며, 관람객들이 앉아 무대를 구경하고 있는 그림이다. 무대에는 7월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연기자, 연주자 및 애니메이션 제목 ‘홍길동’의 사진이 삽입되어 있다. 문화행사 기사 사진. 어두운 무대에 붉은색 커튼이 드리워져 있으며, 관람객들이 앉아 무대를 구경하고 있는 그림이다. 무대에는 7월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연기자, 연주자 및 애니메이션 제목 ‘홍길동’의 사진이 삽입되어 있다.x
문화행사

문화행사 2022년 하반기 및 7월
국립한글박물관 문화행사 소식
자세히보기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하늘색 세계지도에 책 『사민필지』와 호머 헐버트의 젊었을 적 흑백 사진이 합성되어 있다. 『사민필지』는 표지가 매우 낡았고 갈색으로 빛바래있으며 제목인 ‘사민필지’가 세로쓰기 되어있다. 호머 헐버트는 머리를 단정히 옆으로 넘겼으며, 콧수염을 길렀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하늘색 세계지도에 책 『사민필지』와 호머 헐버트의 젊었을 적 흑백 사진이 합성되어 있다. 『사민필지』는 표지가 매우 낡았고 갈색으로 빛바래있으며 제목인 ‘사민필지’가 세로쓰기 되어있다. 호머 헐버트는 머리를 단정히 옆으로 넘겼으며, 콧수염을 길렀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화요 한글문화 강좌 <한글로 세계를 바라보다:
최초의 한글 세계 지리서
『사민필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