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07호 2022.07.

전체메뉴 닫기
푸른 잔디에 커다랗고 하얀 칠판이 놓여있다. 칠판에는 ‘7월 참여 행사 정답 찾기 참여 행사’와 ‘7월호 기사 읽고 알맞은 그림을 찾아주세요!’가 적혀있다. 칠판 주변으로는 무언가를 찾고 있는 아이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푸른 잔디에 커다랗고 하얀 칠판이 놓여있다. 칠판에는 ‘7월 참여 행사 정답 찾기 참여 행사’와 ‘7월호 기사 읽고 알맞은 그림을 찾아주세요!’가 적혀있다. 칠판 주변으로는 무언가를 찾고 있는 아이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돋보기 그림

이번 7월호에는
안동과 대구에서 펼쳐지는 한글 전시 소식을 비롯해
『사민필지』를 소개하는 화요 한글문화 강좌와
흥미진진한 한글 소설을 다룬 소장품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이외에도 조규형 디자이너의 한글 이야기, 세계 곳곳에 자리 잡은 우리말글 지명 등
유익하고 통통 튀는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구독자분들을 위해 한박웃음이 준비한 특별한 참여 행사!
7월호 기사를 읽고 다음 문제의 정답에 해당하는 그림의 번호를 골라주세요.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36분께
‘쥬씨 수박 주스 M’을 보내드립니다.

보기 1번의 그림으로 노란 표지에 ‘춘향슈절가’라고 제목이 적혀있다. 보기 2번의 그림으로 갈색 표지에 ‘사민필지’가 적혀있다.보기 3번의 그림으로 노란 표지에 한자로 ‘홍길동전’이 적혀있다.보기 4번의 그림으로 옛 기와집과 나무가 그려져 있으며 그 앞에 갑옷을 입고 말을 탄 인물들이 그려져 있다. 상단에는 ‘김진옥전’이 한자와 한글로 각각 적혀있다. 보기 1번의 그림으로 노란 표지에 ‘춘향슈절가’라고 제목이 적혀있다. 보기 2번의 그림으로 갈색 표지에 ‘사민필지’가 적혀있다.보기 3번의 그림으로 노란 표지에 한자로 ‘홍길동전’이 적혀있다.보기 4번의 그림으로 옛 기와집과 나무가 그려져 있으며 그 앞에 갑옷을 입고 말을 탄 인물들이 그려져 있다. 상단에는 ‘김진옥전’이 한자와 한글로 각각 적혀있다.

⦁ 참여 기간 : 2022년 7월 5일(화) ~ 2022년 8월 1일(월)

⦁ 당첨자 발표 : 당첨자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 교환권 분실 시 재발행 가능 기간은 30일이며,
이후 분실 건에 대해서는 재발행이 불가합니다.
※ 교환권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행사 참여하기

지난 호 참여 행사 정답 : 세종한글서체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