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06호 2022.06.

전체메뉴 닫기
기획기사① 기사 사진. 국립한글박물관 건물 앞 잔디밭에서 세종대왕 탄신일 기념 행차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대왕 역할을 맡은 배우가 붉은색 용포를 입고 걸어가고 있으며 그 뒤로 궁인 복장을 한 배우들이 따라가고 있다. 각자 ‘푸른 달, 열닷새 세종대왕 오신 날’, ‘세종대왕과 신하들’이 적힌 푯말을 들고 걸어가고 있다. 잔디밭에서는 관람객들이 모여 행차를 구경하고 있다. 기획기사① 기사 사진. 국립한글박물관 건물 앞 잔디밭에서 세종대왕 탄신일 기념 행차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대왕 역할을 맡은 배우가 붉은색 용포를 입고 걸어가고 있으며 그 뒤로 궁인 복장을 한 배우들이 따라가고 있다. 각자 ‘푸른 달, 열닷새 세종대왕 오신 날’, ‘세종대왕과 신하들’이 적힌 푯말을 들고 걸어가고 있다. 잔디밭에서는 관람객들이 모여 행차를 구경하고 있다.
기획기사①

기획기사① 세종대왕과 함께
박물관을 거닐다!
<푸른달, 열닷새 –
세종대왕 오신 날>
자세히보기

기획기사② 기사 사진.<2022 내가 만난 한글사진 공모전> 포스터. 하늘색 배경에 공모전 제목인 ‘2022 내가 만난 한글사진 공모전’이 적혀있다. ‘한글 사진’ 단어가 짙은 분홍색으로 강조되어 있으며 ‘한’의 이응은 카메라 렌즈 모양이다. 공모전 이름 옆에는 ‘접수기간 06.01.~08.15.’가 적혀있으며 하단에는 폴라로이드 사진과 함께 ‘한’, ‘글’, ‘찰’, ‘칵’이 적혀있다. 제목과 글씨 주변으로는 카메라 혹은 핸드폰을 들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기획기사② 기사 사진.<2022 내가 만난 한글사진 공모전> 포스터. 하늘색 배경에 공모전 제목인 ‘2022 내가 만난 한글사진 공모전’이 적혀있다. ‘한글 사진’ 단어가 짙은 분홍색으로 강조되어 있으며 ‘한’의 이응은 카메라 렌즈 모양이다. 공모전 이름 옆에는 ‘접수기간 06.01.~08.15.’가 적혀있으며 하단에는 폴라로이드 사진과 함께 ‘한’, ‘글’, ‘찰’, ‘칵’이 적혀있다. 제목과 글씨 주변으로는 카메라 혹은 핸드폰을 들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기획기사②

기획기사② “일상 속 만난 한글, 작품이 되다" 국립한글박물관
<2022 내가 만난
한글사진 공모전> 개최
자세히보기

 이달의 문화행사 기사 사진. 검은색 커튼을 배경으로 문화행사 공연자들의 사진이 나란히 놓여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친친탱고, 달시파켓, 조이5 목관앙상블이다. 친친탱고는 남성 2명, 여성 2명으로 구성되어있고, 각자 남색과 흰색계열의 정장을 입었다. 남성 연주자는 각각 바이올린과 오르간을, 여성 연주자는 한 명만 바이올린을 들고 있다. 달시파켓은 흰 머리에 안경을 쓰고 검은색 티셔츠를 입은 채 미소짓고 있다. 조이5 목관앙상블은 남성 연주자 3명, 여성 연주자 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두 검은색 정장을 입고 있다. 연주자들은 각각 플루트, 바순, 오보에 등의 목관악기를 들고 있다.  이달의 문화행사 기사 사진. 검은색 커튼을 배경으로 문화행사 공연자들의 사진이 나란히 놓여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친친탱고, 달시파켓, 조이5 목관앙상블이다. 친친탱고는 남성 2명, 여성 2명으로 구성되어있고, 각자 남색과 흰색계열의 정장을 입었다. 남성 연주자는 각각 바이올린과 오르간을, 여성 연주자는 한 명만 바이올린을 들고 있다. 달시파켓은 흰 머리에 안경을 쓰고 검은색 티셔츠를 입은 채 미소짓고 있다. 조이5 목관앙상블은 남성 연주자 3명, 여성 연주자 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두 검은색 정장을 입고 있다. 연주자들은 각각 플루트, 바순, 오보에 등의 목관악기를 들고 있다.
이달의 박물관

이달의 문화행사 “문학, 음악, 영화 속 한글의
다채로운 모습을 전합니다”
6월의 한박웃음 문화마당 소식 자세히보기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나무로 된 문 앞에 세 명의 남성이 서 있는 그림이다. 남성은 각기 다른 한복을 입고 있다. 왼쪽 남성은 남색 쾌자에 남색 머리띠를 두르고 있다. 가운데 남성은 갓을 쓰고 하늘색 쾌자를 입고 있으며 한 손에 부채를 들고 있다. 오른쪽 남성은 머리에 검은색 복건을 쓰고 있으며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두루마기를 입고 있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나무로 된 문 앞에 세 명의 남성이 서 있는 그림이다. 남성은 각기 다른 한복을 입고 있다. 왼쪽 남성은 남색 쾌자에 남색 머리띠를 두르고 있다. 가운데 남성은 갓을 쓰고 하늘색 쾌자를 입고 있으며 한 손에 부채를 들고 있다. 오른쪽 남성은 머리에 검은색 복건을 쓰고 있으며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두루마기를 입고 있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화요 한글문화 강좌 이달의 화요 한글문화 강좌 <패션 한류의 중심,
BTS가 선택한 한복 정장:
21세기 한복으로 한글,
문화를 알리다>
자세히보기